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Fishing

수도권 쭈꾸미 선상낚시 ( 인천남항 주차 ) / 선상쭈꾸미 장비 채비

by 몽쭈 2023. 10. 4.

선상 쭈꾸미낚시 후기

수도권 쭈꾸미 선상낚시 / 인천남항 주차

2023년 9월 21일 13물 수도권에서 타는 쭈꾸미 선상낚시 종일배로 한달전에 예약했다. 며칠 전부터 비가 많이 왔고, 당일 오전까지 비가 예보되어 있는 상황이었는데, 예약한 업체에서 한 시간 늦춰서 출항한다고 문자가 왔다. 출항 한 시간 전에 맞춰서 인천남항으로 가는 도중에 아직도 비가 내린다. 비는 그치겠지 뭐! 문제는 인천남항에 도착했는데 주차할 자리가 없었다. 예약한 업체에 전화를 하니까 사장님께서 나오셔서 주차를 할수있는곳으로 인도해 주셨고, 직접 셔틀까지 해주셨다. "주차도 못해서 낚싯배 못 타는 거 아닌가?" 잠시 걱정했었는데 친절하신 사장님께 너무 감사하다. 내가 예약한 현대배낚시의 자이언트2호는 50인승 인천유선배다. 하루 전까지 50명 중에 27명이 예약된 상황이었다. 바람주의보 때문에  태안, 군산 쪽 유명한 배들은 이미 출항이 취소되었다고 한다. 많은 낚시꾼들이 2~3달 전에 태안 군산 선상예약을 했지만 취소되어 바람주의보를 뚫고 출항하는 배를 검색해서 뒤늦게 자이언트2호에 탑승한 사람이 많았다. 그래서 최종 승선인원은 40명이 넘어서 거의 50명 가까이 태우고, 우리 배는 예정대로 한 시간 뒤에 출항을 하였다.

현대배낚시 자이언트2호 쭈꾸미 선상낚시 9월 물때 13물 비바람을 이겨내고 출발하다.

인천남항에 주차장이 만차라서 출항 1시간전에 도착했지만 주차를 못해서 시간은 점점 흘렀고, 현대배낚시 사장님의도움으로 주차를 해결하고 나서 배에 탑승하였다. 낚시할 자리를 찾아보는데, 50인승 배에 거의 50명이 타서 낚시할 자리가 없어 보였는데, 사무장님이 배의 선수에서 하라고 하신다! 대박! 제일 늦게 탑승해서 선수자리를 꾀차다니 운이 좋다! 

현대배낚시 자이언트2호 선수자리
자이언트2호 선수자리 쭈끄럼틀

작년에도 가까운 인천유선 시간배를 타보기도 했지만 그 배는 쭈끄럼틀이 없는 인천유선배였다. 오늘은 선수자리에 쭈끄럼틀도 완벽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만족스럽다.

지난달에 물반고기반 어플로 자이언트2호 종일배를 7만 원에 예약

1. 집에서 가깝고, 사장님이 주차문제 해결해 주셨다.

2. 종일배 ( 5시~16시 11시간 ) 7만 원으로 싸다.

3. 쭈끄럼틀 설치완비되어 있다.

4. 사모님 점심 백반도 맛있다.

5. 선장님 배질 잘하신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해서 블로그 작성. 광고 아님 주의*

자이어트2호 점심백반

인천남항에서 출항한 인천유선 자이언트2호는 1시간을 달려서 낚시포인트에 도착했다. 한 시간을 달린 것 치고는 멀리 가지는 못했다. 50인승 무거운 배라서 느리다. 영흥도 부근 첫 번째 포인트에서 채비를 내린다.

인천유선 쭈꾸미 포인트
귀신채비 자작채비 가지줄채비

선상 쭈꾸미 낚시 채비 / 장비

로드 : 2년 전에 알리에서 선상쭈꾸미 낚시용으로 구매한 길이 1.6미터 UL대 

알리 선상 쭈꾸미 낚시대

릴 : 2년전에 알리에서 구매한 기어비 7점대 베이트릴 

합사 : 셉트이너샤 8합사 1호

채비 : 귀신채비 자작채비 만들기 영상 보고 따라 만들었음. 

귀신채비

봉돌 : 12호 야광봉돌

에기 : 수박색깔 레이저 수평에기

축광기 : 주문했는데 배송 오는 중 ㅜㅜ  바로 옆에 조사님이 쓰고 계시는데 남들 못 잡는 갑오징어를 혼자서 6마리를 잡으셨다. 축광기 빨리 와서 11월 갑오징어 출조 때 많은 활약 기대하겠다. 

알리 에기 축광기

인천 유선 종일배 쭈꾸미 조과

11시간 동안 쌍걸이도 몇 번 하고, 총 쭈꾸미 56수 하였고, 선수에서 같이 낚시한 옆 조사님은 갑오징어 6수에 쭈꾸미 20마리 정도 잡으셨다. 낚시를 마치고 사장님이 약간 멀리 주차되어 있는 내 차까지 다시 태워다 주셨다. 차까지 가는 동안 잠깐 말씀해 주셨는데, 태안 군산배 조과에서 150 마리 빼면 그게 인천배 평균 조과라고 보면 맞다고 한다. 그럼 만약 내가 태안에 갔다면 200마리는 잡을 수 있었다? 이건가 보다 ㅋㅋㅋ 이날 바람도 꾀 불었고, 오전가지 비도 계속 왔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장님께서 배질도 잘해주셔서 50마리 넘게 잡았다. 100마리 못 잡아서 아쉽기도 하고, 인천에서 이 정도면 괜찮다고 스스로 위로도 하였다. 

인천유선 쭈꾸미 선상 조과
쭈삼구이

15마리씩 소분해서 2팩은 냉동하고, 남은 26마리는 손질해서 바로 맛있게 먹었다.

 

댓글